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윤석열정부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윤석열정부 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해수부 공무원 유족에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 권유한 사실 없어

2022.07.07 국가보훈처
인쇄 목록

국가보훈처는 “해수부 공무원 유족에게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을 권유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7월 6일 채널A <서해 피격 공무원, 순직 이어 국가유공자 추진>에 대한 국가보훈처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보훈처로부터 국가유공자 신청을 권유받은 것으로 확인

○ 보훈처는 어제 유족에게 전화를 걸어…필요한 서류들을 안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훈처 설명]

○ 위 내용과 관련한 사실관계 확인 결과, 국가보훈처는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을 안내하기 위해 유족 측에 먼저 통화를 하거나 권유한 사실이 없습니다.

○ 다만, 유족 측이 인사혁신처의 순직심사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는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담당 직원이 서해어업관리단과 통화 중, 해당 기관 직원이 인사혁신처의 순직 결정이 이뤄져야 국가유공자 등 등록신청이 가능한 것으로 잘 못 알고 있어, 이를 바로 이해시키기 위해 서해어업관리단 직원에게 설명*한 것입니다.

* 설명 내용 : 인사혁신처의 순직신청과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이 동시에 가능함(국가유공자로 등록되면 신청날짜부터 소급 적용되기 때문)

○ 이후 유족 측에서 해당 보훈지청으로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문의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문의 : 국가보훈처 등록관리과(044-202-543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