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청 드론동호회, “스마트하고 아름다운 힘찬 비행” 개시

  • 조회 : 445
  • 등록일 : 18.11.06

경남도청 드론동호회, “스마트하고 아름다운 힘찬 비행” 개시 1 번째 이미지



경남도청 드론동호회, “스마트하고 아름다운 힘찬 비행” 개시 2 번째 이미지



경남도청 드론동호회, “스마트하고 아름다운 힘찬 비행” 개시 3 번째 이미지



경남도청 드론동호회, “스마트하고 아름다운 힘찬 비행개시

 

- 6, 서부청사에서 동호회 발대식현판식 가지고 본격 활동 나서

- 드론 연계한 스마트한 업무처리와 봉사활동 등 동호회 비전도 발표

 

경남도청 드론동호회 발대식이 6일 서부청사에서 개최되었다.

 

도청 드론동호회는 4차 산업혁명 대명사로 선풍적 관심을 모으고 있는 드론을 업무에 접목하고, 사회봉사와 드론산업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결성됐다.

 

발대식에 앞서 드론 장비 전시와 드론 축하퍼포먼스에 이어 동호회 비전 발표, 현판식을 가졌다.

 

또 동호회 창립에 많은 도움을 준 엔젤드론(대표 이진성)과의 업무협약 체결과 기술자문위원 및 고문 위촉 등 드론을 통한 공직자 사회참여 의지와 드론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임을 대외적으로 선언했다.

 

도청 드론동호회는 정식 등록을 거쳐, 지난 7월에는 회원들이 자체 강사를 초빙해 드론비행 교육을 실시했다.

 

이후 드론 조종사 필기시험에 5명의 회원이 합격해 실기를 준비 중이며, 산림 분야에 근무하는 회원은 자비로 드론을 구입하여 재선충 예찰 업무에 활용하는 등 드론에 대한 회원들의 열정이 매우 높다.

 

정종화(경남보건환경연구원장) 도청 드론동호회 회장은 이번 발대식을 통해 경남도청 드론동호회의 활동을 널리 알리고,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적 참여와 과학적 행정업무 활용 방안을 찾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드론동호회는 엔젤드론과 함께 드론을 접하기 어려운 도내 다문화 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드론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며, 환경산림농업 등의 소관업무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드론동호회 사무국장 안창현주무관(055-211-6063)으로 문의 바랍니다.

경남도청 드론동호회, “스마트하고 아름다운 힘찬 비행” 개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남도청 드론동호회, “스마트하고 아름다운 힘찬 비행” 개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