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문화예술계 성폭력예방 전문인력 양성한다

2018.08.27 여성가족부
인쇄 목록







문화예술계 성폭력예방 전문인력 양성한다.
- 문화예술계 종사자 대상 성희롱 · 성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운영(8.27~11.6) -



성가족부(장관 정현백)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문화예술 분야에서 성희롱ㆍ성폭력 예방에 앞장  전문강사 양성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최근 문화예술인 대상으로 수요조사 등을 실시해  43명의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대상자 선정했다. 이에 여성가족부는 산하기관인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을 통해 8 27()부터 11 6()까지  80시간에 걸쳐 체계적인 전문교육 실시한다.

이번 양성과정에는 연극 14, 문학 8, 음악 5, 영화 4, 만화(웹툰 포함) 4  9 분야  43명의 예술인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범정부 합동으로 지난 3월에 발표한 ‘직장  문화예술계 성희롱·성폭력 근절대책’에 담겼던 문화예술계 내부의 내실 있는 교육 위한 구체적인 방안의 하나다. 

교육은 문화예술계 종사자들이 관련 분야의 경험을 폭력예방교육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있도록 성인지 관점 훈련 젠더기반 폭력이해  피해자 지원체계 문화예술계 젠더 이슈  콘텐츠 분석 강의 기획  강의력 코칭(지도) 등이 이뤄진다. 

교육생들은 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전문강사 위촉돼 내년 1월부터  분야에서 교육 활동 하게 된다.

※ 위촉기간은 2020 12 31일까지로, 위촉기간 종료 전후 재위촉 과정 등을 통해 2년 연장가능함

김성일 문화체육관광부 예술정책관은 “문화예술계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그동안 문체부 성희롱성폭력 예방 대책위원회 권고안, 예술계의 의견 등을 수렴하고 부처  유관기관과의 협력 결과로 만들어졌다. 향후에도 예방교육의 확대, 문화예술계 성희롱성폭력 전문상담사 교육과정의 신설 등을 통해 성희롱성폭력 예방  근절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갖추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창행 여성가족부 권익증진국장은 “문화체육관광부와의 협력으로 양성된 전문강사들이 문화예술 분야에서 성희롱ㆍ성폭력을 예방하는  핵심적인 역할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전문강사들이 실제 문화예술계 내에서 활발히 활동할  있는 후속조치 마련해 교육의 저변을 넓히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문화예술계 성희롱 · 성폭력 전문강사 양성과정 운영개요









“이 자료는 여성가족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