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9 (일)

  • 맑음속초5.1℃
  • 구름조금0.6℃
  • 구름조금철원0.7℃
  • 흐림동두천1.9℃
  • 구름조금파주1.2℃
  • 맑음대관령-1.5℃
  • 구름많음백령도2.6℃
  • 맑음북강릉6.1℃
  • 맑음강릉6.4℃
  • 맑음동해6.2℃
  • 구름많음서울1.7℃
  • 구름많음인천1.6℃
  • 구름조금원주2.4℃
  • 구름많음울릉도8.0℃
  • 구름많음수원2.6℃
  • 구름많음영월4.2℃
  • 구름많음충주1.9℃
  • 흐림서산1.8℃
  • 맑음울진7.6℃
  • 흐림청주3.0℃
  • 흐림대전4.0℃
  • 구름많음추풍령3.2℃
  • 구름조금안동4.8℃
  • 구름많음상주5.5℃
  • 맑음포항7.0℃
  • 흐림군산4.0℃
  • 구름조금대구7.0℃
  • 구름많음전주5.6℃
  • 맑음울산6.5℃
  • 맑음창원5.7℃
  • 흐림광주6.0℃
  • 맑음부산6.4℃
  • 맑음통영8.4℃
  • 흐림목포6.3℃
  • 맑음여수8.8℃
  • 흐림흑산도8.9℃
  • 구름많음완도8.8℃
  • 흐림고창5.0℃
  • 구름많음순천6.3℃
  • 흐림홍성(예)1.8℃
  • 구름많음제주10.1℃
  • 구름많음고산10.6℃
  • 흐림성산9.9℃
  • 흐림서귀포11.3℃
  • 맑음진주7.7℃
  • 구름조금강화2.4℃
  • 구름많음양평2.6℃
  • 구름많음이천3.1℃
  • 구름많음인제1.7℃
  • 구름많음홍천1.2℃
  • 맑음태백0.6℃
  • 구름많음정선군1.6℃
  • 구름많음제천2.4℃
  • 구름많음보은3.1℃
  • 구름많음천안3.2℃
  • 흐림보령3.5℃
  • 흐림부여3.1℃
  • 흐림금산4.3℃
  • 흐림2.8℃
  • 흐림부안5.3℃
  • 구름많음임실5.6℃
  • 흐림정읍5.0℃
  • 구름많음남원6.5℃
  • 흐림장수3.7℃
  • 흐림고창군4.6℃
  • 흐림영광군4.8℃
  • 맑음김해시6.5℃
  • 흐림순창군6.6℃
  • 맑음북창원8.1℃
  • 맑음양산시8.1℃
  • 구름조금보성군10.3℃
  • 구름많음강진군8.4℃
  • 구름많음장흥8.1℃
  • 흐림해남6.5℃
  • 구름조금고흥9.3℃
  • 맑음의령군7.6℃
  • 구름조금함양군7.6℃
  • 맑음광양시9.2℃
  • 흐림진도군8.3℃
  • 맑음봉화3.6℃
  • 구름조금영주3.6℃
  • 구름많음문경4.3℃
  • 맑음청송군3.6℃
  • 맑음영덕5.9℃
  • 구름조금의성5.5℃
  • 구름많음구미6.5℃
  • 구름조금영천6.5℃
  • 맑음경주시5.7℃
  • 구름조금거창7.2℃
  • 구름조금합천7.0℃
  • 구름조금밀양7.0℃
  • 구름조금산청7.3℃
  • 맑음거제6.9℃
  • 맑음남해7.7℃
기상청 제공
디지털마케팅연구회, 디지털마케팅트렌드 오픈포럼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마케팅연구회, 디지털마케팅트렌드 오픈포럼 개최

3025180999_20201116130201_2924828660.jpg
디지털마케팅트렌드 오픈포럼 후 디지털마케팅연구회 운영위원과 발표자와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디지털마케팅연구회(회장 오창호)는 11일 삼성동 센추리21코리아 본사 대회의실에서 ‘디지털마케팅트렌드 오픈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업계 변화와 2021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를 논의했다.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2021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및 10대 키워드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 디지털경험플랫폼(DXP) 구축 △ 제로파티데이터(ZPD) 확보 △ 디지털멤버십 확대 △ 고객LTV 강화 △ 브랜딩 과 퍼포먼스 결합 △ 오운드 미디어(Owned Media) 재정의△ OMO(Online merges with offline) 채널전략 △ 고객경험 기반 D2C(Direct to Consumer) 채널 △ 공감중심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를 선정 발표했다.

2부 토론은 프라임137 이구환 대표가 좌장으로 참석해 토론을 주도했으며 금호타이어 마상문 상무, 릴라마케팅 이찬우 대표, 메조미디어 허태흥 이사, 발제자 디지털이니셔티브 김형택 대표가 코로나19로 인한 시장변화와 2021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논의했다.

코로나19 이후 전 영역에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되고 있다. 또한 이용자들의 비대면소비(디지털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전통 유통기업의 온라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CPS형 광고상품이 주목받으면서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고 있다.

앞으로의 마케팅 트렌드가 어떻게 될 것인가에 대해서는 고객과의 접점이 디지털로 일원화되어 가면서 고객확보(Acquisition)보다는 고객유지(Retention)에 중점을 두고, 온드미디어와 자사몰, CPS를 강화하는 것이 중점이 될 것이라고 보았다. 서드파티 데이터 이슈와 코로나19 이후 고객 데이터 관리가 중요시되면서 일어나는 변화로 보인다.

2021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및 10대 키워드 보고서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트렌드 홈페이지(digitaltransformation.c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디지털마케팅연구회 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