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4 (목)

  • 흐림속초15.4℃
  • 흐림13.1℃
  • 구름많음철원11.0℃
  • 구름많음동두천12.0℃
  • 구름많음파주11.8℃
  • 흐림대관령11.1℃
  • 구름많음백령도15.3℃
  • 흐림북강릉14.8℃
  • 흐림강릉14.2℃
  • 흐림동해13.8℃
  • 흐림서울15.8℃
  • 구름많음인천15.5℃
  • 흐림원주14.5℃
  • 흐림울릉도15.8℃
  • 흐림수원16.2℃
  • 흐림영월13.1℃
  • 구름많음충주13.1℃
  • 구름많음서산14.6℃
  • 흐림울진18.1℃
  • 연무청주16.0℃
  • 흐림대전17.1℃
  • 흐림추풍령14.6℃
  • 흐림안동14.1℃
  • 구름조금상주13.3℃
  • 흐림포항19.2℃
  • 구름많음군산16.1℃
  • 흐림대구15.0℃
  • 흐림전주15.0℃
  • 흐림울산17.6℃
  • 구름많음창원16.2℃
  • 구름많음광주15.4℃
  • 흐림부산17.2℃
  • 흐림통영17.4℃
  • 구름많음목포15.4℃
  • 구름많음여수17.6℃
  • 구름많음흑산도17.3℃
  • 흐림완도17.8℃
  • 구름많음고창14.0℃
  • 구름많음순천10.3℃
  • 구름많음홍성(예)14.6℃
  • 흐림제주19.8℃
  • 흐림고산18.9℃
  • 흐림성산18.6℃
  • 비서귀포18.6℃
  • 구름많음진주16.2℃
  • 구름조금강화14.3℃
  • 흐림양평13.2℃
  • 흐림이천12.8℃
  • 흐림인제12.3℃
  • 흐림홍천12.4℃
  • 흐림태백11.8℃
  • 흐림정선군12.8℃
  • 흐림제천15.7℃
  • 구름조금보은12.9℃
  • 흐림천안14.9℃
  • 구름많음보령17.6℃
  • 구름많음부여15.3℃
  • 흐림금산13.1℃
  • 구름많음부안13.6℃
  • 흐림임실10.8℃
  • 구름많음정읍13.3℃
  • 흐림남원17.0℃
  • 흐림장수12.1℃
  • 구름많음고창군14.0℃
  • 구름많음영광군14.1℃
  • 흐림김해시17.5℃
  • 흐림순창군14.4℃
  • 흐림북창원13.0℃
  • 흐림양산시18.0℃
  • 구름많음보성군13.6℃
  • 흐림강진군14.0℃
  • 구름많음장흥14.7℃
  • 흐림해남11.9℃
  • 구름많음고흥16.3℃
  • 구름많음의령군14.8℃
  • 흐림함양군12.9℃
  • 구름많음광양시16.9℃
  • 구름많음진도군16.6℃
  • 흐림봉화15.2℃
  • 구름조금영주12.2℃
  • 흐림문경12.5℃
  • 흐림청송군14.7℃
  • 흐림영덕18.1℃
  • 흐림의성12.8℃
  • 흐림구미13.5℃
  • 구름많음영천15.0℃
  • 흐림경주시14.2℃
  • 구름많음거창13.3℃
  • 구름많음합천12.6℃
  • 흐림밀양17.3℃
  • 구름많음산청13.4℃
  • 흐림거제18.4℃
  • 구름많음남해16.3℃
기상청 제공
만개의 레시피, 니트커뮤니케이션즈와 토탈푸드 마케팅 솔루션 위한 MOU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개의 레시피, 니트커뮤니케이션즈와 토탈푸드 마케팅 솔루션 위한 MOU 체결

3554238800_20191007120215_1515376659.jpg
만개의레시피가 니트커뮤티케이션즈와 토탈푸드 마케팅 솔루션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음식문화를 선도하는 푸드컬처 그룹 만개의 레시피(대표 이인경)와 뉴미디어 전문 PR 컨설턴시 니트커뮤니케이션즈(대표 김종대)가 온·오프라인 토탈 푸드 마케팅 솔루션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만개의 레시피와 니트커뮤니케이션즈는 7일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만개의 레시피 본사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브랜드 홍보 콘텐츠 제작부터 콘텐츠 유통 및 확산, 상품 판매까지 이어지는 토탈 푸드 마케팅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뉴미디어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보해 가겠다는 방침이다.

앱 누적 다운로드 수 800만, SNS 채널 구독자 수 300만을 보유하고 있는 만개의 레시피는 앱을 통해 12만개 이상의 레시피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전국 대형마트와 가전, 모바일 등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오프라인 채널에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다. 또한 3월 론칭한 e스토어 ‘만개스토어’ 역시 다양한 상품과 판매 파워로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만개의 레시피는 자사의 강점인 푸드 콘텐츠 기획 및 제작능력, 광범위한 콘텐츠 유통 능력, 상품 판매 파워에 니트커뮤니케이션즈의 강점인 디지털 PR 전문성을 결합해 보다 획기적이고 전문적인 푸드마케팅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콘텐츠 기획부터 상품 판매까지 이어지는 토탈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뉴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시장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이 핵심이다. 두 기업은 브랜디드 콘텐츠 고도화,신규 광고 상품 개발, 푸드전문 크리에이터 양성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상품 구축, 앱·SNS채널·e커머스를 통해 축적해온 데이터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 등 푸드마케팅 전반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인경 만개의 레시피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니트커뮤니케이션즈와 만개의 레시피의 강점이 서로 잘 어우러져 긍정적인 시너지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가 가진 강력한 콘텐츠 유통 파워와 e커머스를 바탕으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대 니트커뮤니케이션즈대표는 “빠르게 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기업이나 브랜드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한 고민은 계속될 것”이라며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는 것을 넘어 판매까지 바로 이어질 수 있는 마케팅에 대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니트커뮤니케이션즈는디지털 PR 전문가 김종대 대표가 설립한 국내 최초 뉴미디어 전문 PR 컨설턴시로 기존의 홍보마케팅에서 나아가, 뉴미디어 PR에 대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영향력 있는 뉴미디어들과의 협업을 통해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PR 솔루션을연구개발하고 컨설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