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맑음속초12.3℃
  • 황사10.7℃
  • 맑음철원9.3℃
  • 맑음동두천9.6℃
  • 맑음파주9.6℃
  • 맑음대관령5.0℃
  • 구름조금춘천11.1℃
  • 맑음백령도6.0℃
  • 황사북강릉12.6℃
  • 맑음강릉13.1℃
  • 맑음동해13.6℃
  • 황사서울9.7℃
  • 맑음인천7.7℃
  • 맑음원주11.0℃
  • 황사울릉도13.1℃
  • 맑음수원8.8℃
  • 맑음영월11.2℃
  • 맑음충주10.9℃
  • 맑음서산9.2℃
  • 맑음울진15.1℃
  • 연무청주11.1℃
  • 맑음대전10.5℃
  • 맑음추풍령11.5℃
  • 황사안동13.4℃
  • 맑음상주12.6℃
  • 황사포항17.5℃
  • 맑음군산8.8℃
  • 황사대구16.7℃
  • 황사전주10.2℃
  • 맑음울산16.0℃
  • 맑음창원14.5℃
  • 맑음광주12.6℃
  • 맑음부산14.1℃
  • 맑음통영13.5℃
  • 맑음목포11.6℃
  • 맑음여수14.3℃
  • 맑음흑산도10.0℃
  • 맑음완도13.8℃
  • 맑음고창9.7℃
  • 맑음순천12.6℃
  • 맑음홍성(예)9.7℃
  • 맑음9.6℃
  • 맑음제주15.8℃
  • 맑음고산13.4℃
  • 맑음성산14.0℃
  • 맑음서귀포13.7℃
  • 맑음진주15.4℃
  • 맑음강화9.0℃
  • 맑음양평11.0℃
  • 맑음이천9.8℃
  • 구름조금인제11.0℃
  • 맑음홍천10.5℃
  • 맑음태백7.5℃
  • 맑음정선군9.1℃
  • 맑음제천9.7℃
  • 맑음보은11.0℃
  • 맑음천안10.7℃
  • 맑음보령7.6℃
  • 맑음부여9.3℃
  • 맑음금산10.3℃
  • 맑음10.1℃
  • 맑음부안9.9℃
  • 맑음임실10.8℃
  • 맑음정읍9.8℃
  • 맑음남원12.8℃
  • 맑음장수10.6℃
  • 맑음고창군9.8℃
  • 맑음영광군9.6℃
  • 맑음김해시14.3℃
  • 맑음순창군12.2℃
  • 맑음북창원15.1℃
  • 맑음양산시15.3℃
  • 맑음보성군13.8℃
  • 맑음강진군14.0℃
  • 맑음장흥14.0℃
  • 맑음해남13.4℃
  • 맑음고흥13.6℃
  • 맑음의령군16.3℃
  • 맑음함양군13.8℃
  • 맑음광양시13.8℃
  • 맑음진도군12.6℃
  • 맑음봉화12.1℃
  • 맑음영주11.7℃
  • 맑음문경12.0℃
  • 맑음청송군13.3℃
  • 맑음영덕15.5℃
  • 맑음의성14.2℃
  • 맑음구미14.4℃
  • 맑음영천15.9℃
  • 맑음경주시17.3℃
  • 맑음거창12.8℃
  • 맑음합천15.9℃
  • 맑음밀양16.5℃
  • 맑음산청14.1℃
  • 맑음거제13.7℃
  • 맑음남해14.5℃
  • 맑음15.3℃
기상청 제공
자담치킨, 소비자 조사 결과 치킨 브랜드 중 고객충성도 최상위 기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담치킨, 소비자 조사 결과 치킨 브랜드 중 고객충성도 최상위 기록

제품 경험자들의 재구입 의향, 추천 의향 모두 1위… 톱 브랜드보다 앞서

3554238800_20200618114907_9886847830.jpg
치킨 소비자 조사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충성도를 보인 자담치킨

 

자담치킨은 최근 치킨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자사 브랜드가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충성도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자담치킨이 소비자조사 전문업체 글로벌리서치에 의뢰해 실시한 이번 조사는 최근 3개월 내 치킨을 취식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 872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비교 대상 브랜드는 2019년 정보공개서에 명시된 가맹점 수 기준으로 1~8위를 비롯해 최상위에 속하는 9개 치킨 브랜드와 자담치킨 등 모두 10개 브랜드였다.

조사 결과 자담치킨에 대한 일반적인 선호도는 10개 톱 브랜드의 평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전체를 대상으로 각각의 브랜드가 얼마나 마음에 드는지 물어본 결과, 자담치킨이 매우 혹은 약간 마음에 든다고 대답한 사람은 51.1%였다. 이는 10개 최상위 브랜드 중 5위이며, 자담치킨을 제외한 9개 브랜드 평균은 51.5%였다.

그러나 실제로 자담치킨을 먹어 본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였을 경우 결과는 달랐다. 이들은 자담치킨에 대해 업계 최고 수준의 충성도를 보여주었다. 각 브랜드의 치킨을 경험한 고객 중 앞으로 해당 브랜드를 또 구입할지 물어본 질문에서, 자담치킨 고객은 88.7%가 그렇다고 대답하여 10개 브랜드 중 1위로 나타났다. 타 9개 브랜드 고객들의 평균치 78.9%보다 10%포인트 가까이 높은 수치였으며, 2위 브랜드보다는 2.9%포인트 앞섰다.

또 본인이 경험한 치킨 브랜드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을 물어본 질문에서도 자담치킨 고객은 91.9%가 추천하고 싶다고 대답해, 10개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나머지 9개 브랜드 평균은 73.0%였다. 2위 브랜드와도 11.4%포인트의 큰 격차를 보이는 결과였다.

자담치킨은 이처럼 실제 취식 경험자에게 뜨거운 지지를 받는 현상은 경험 고객이 바로 충성적인 고객으로 연결되는 것으로, 소비자들이 제품의 품질과 브랜드의 가치를 인정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소비자들의 경험치를 높일 경우 시장의 판도를 흔들 수 있는 고객 잠재력이 있다는 평가다.

자담치킨은 그동안 소비자에게 우수한 품질과 맛을 전달하는 데 주력해 온 회사로서 매우 고무적인 결과라며, 치킨 애호가들에게 둘도 없는 인생치킨이 되도록 계속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20~59세의 성인 남녀 중 최근 3개월 이내 치킨 취식 경험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주민등록상 인구 통계를 기준으로 성별, 연령, 지역별 인구비례로 할당해 온라인 조사 형태로 이루어졌다. 전체 표본 수는 872명이다.

 

3554238800_20200618114904_5859672842.jpg
응답자 전체를 대상으로 한 일반 만족도 및 각 치킨 브랜드 취식 경험자들의 재구입 의향·추천 의향 비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