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31 (일)

  • 맑음속초14.1℃
  • 구름조금17.4℃
  • 맑음철원17.8℃
  • 맑음동두천17.9℃
  • 맑음파주16.4℃
  • 맑음대관령8.8℃
  • 박무백령도14.3℃
  • 맑음북강릉14.5℃
  • 맑음강릉17.4℃
  • 맑음동해14.9℃
  • 맑음서울19.5℃
  • 맑음인천18.5℃
  • 맑음원주19.7℃
  • 구름조금울릉도16.1℃
  • 맑음수원17.7℃
  • 맑음영월16.1℃
  • 맑음충주17.4℃
  • 구름많음서산17.6℃
  • 구름조금울진15.5℃
  • 구름조금청주21.2℃
  • 구름조금대전20.3℃
  • 구름많음추풍령15.3℃
  • 구름조금안동18.3℃
  • 구름조금상주17.7℃
  • 흐림포항18.9℃
  • 구름조금군산18.2℃
  • 흐림대구20.3℃
  • 구름많음전주19.6℃
  • 흐림울산17.4℃
  • 흐림창원17.9℃
  • 흐림광주20.7℃
  • 흐림부산18.9℃
  • 흐림통영18.8℃
  • 흐림목포20.1℃
  • 비여수19.5℃
  • 비흑산도16.3℃
  • 흐림완도18.3℃
  • 구름많음고창19.9℃
  • 흐림순천16.0℃
  • 구름조금홍성(예)19.2℃
  • 비제주19.3℃
  • 흐림고산18.1℃
  • 흐림성산18.5℃
  • 비서귀포18.9℃
  • 흐림진주16.8℃
  • 맑음강화15.9℃
  • 구름조금양평18.4℃
  • 구름조금이천18.8℃
  • 맑음인제14.8℃
  • 맑음홍천17.2℃
  • 맑음태백11.8℃
  • 맑음정선군13.9℃
  • 맑음제천15.5℃
  • 맑음보은15.1℃
  • 맑음천안16.8℃
  • 구름많음보령19.3℃
  • 구름조금부여17.0℃
  • 구름많음금산16.6℃
  • 구름조금19.7℃
  • 구름조금부안17.7℃
  • 구름많음임실14.6℃
  • 구름조금정읍17.4℃
  • 구름많음남원17.3℃
  • 구름많음장수15.3℃
  • 구름많음고창군18.1℃
  • 구름많음영광군20.2℃
  • 흐림김해시18.5℃
  • 구름많음순창군16.7℃
  • 흐림북창원18.7℃
  • 흐림양산시19.0℃
  • 흐림보성군19.4℃
  • 흐림강진군19.2℃
  • 흐림장흥18.6℃
  • 흐림해남17.8℃
  • 흐림고흥17.5℃
  • 흐림의령군17.4℃
  • 흐림함양군14.7℃
  • 흐림광양시19.8℃
  • 흐림진도군18.6℃
  • 맑음봉화12.4℃
  • 맑음영주15.1℃
  • 맑음문경16.4℃
  • 구름많음청송군14.5℃
  • 흐림영덕14.6℃
  • 구름많음의성15.3℃
  • 흐림구미19.8℃
  • 흐림영천17.8℃
  • 흐림경주시17.3℃
  • 흐림거창15.9℃
  • 흐림합천17.5℃
  • 흐림밀양18.6℃
  • 흐림산청17.7℃
  • 흐림거제18.1℃
  • 흐림남해18.1℃
기상청 제공
아이언소스, 개선된 UA 플랫폼 구축 통해 모바일 앱 광고주에게 무한한 가능성 열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언소스, 개선된 UA 플랫폼 구축 통해 모바일 앱 광고주에게 무한한 가능성 열어

게임의 성공적인 성장을 위해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 곳에
각 광고 소재의 개별 성과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UA 대시보드 기능 공개

1925992122_20200521085317_5350094880.jpg
아이언소스는 개선된 UA 플랫폼 구축 통해 모바일 앱 광고주에게 무한한 가능성 열었다

 

모바일 수익화 및 마케팅 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 아이언소스(ironSource)가 광고주가 캠페인 관리 페이지에서 각 광고 소재의 개별 성과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UA(유저 유입) 대시보드 기능을 공개했다.

광고주는 이 기능을 이용해 캠페인별 각 광고 소재의 효율을 신속하게 분석할 수 있고,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오디언스별로 가장 연관성이 높은 광고 소재를 보여주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현재 많은 네트워크의 UA 플랫폼에서는 광고 소재 관련 데이터를 대시보드에서 제공하지 않거나 다운로드 후 별도로 분석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광고주가 특정 시점, 특정 지역에 대한 광고 소재의 성과를 예산, 입찰, 지역, 광고 단위 유형과 같은 캠페인을 관리하는 것처럼 손쉽게 파악하기는 쉽지 않다. 따라서 중요한 광고 소재 퍼포먼스 데이터를 전체적인 캠페인 최적화 작업과 연결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다.

또한 모든 캠페인의 광고 소재를 전체적으로 확인하는 경우 해당되는 데이터의 평균치만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각 광고 소재의 정확한 성과를 파악할 수 없다. 이는 특정 광고 캠페인에 대한 IPM(1000회 노출당 설치 수)을 개선하기 위해 광고 소재를 조정하기가 쉽지 않다.

광고 소재 성과에 대한 데이터의 가시성과 접근성을 확보한 아이언소스의 플랫폼은 UA 매니저가 광고 소재의 성과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해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 더불어 아이언소스의 UA 플랫폼은 클릭 한 번으로 다른 광고 캠페인에서 좋은 성과를 달성했던 디자인을 쉽게 재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광고주의 귀중한 시간을 절약해준다.

SayGames의 한 담당자는 광고 소재에 관한 최신 기능으로 아이언소스 플랫폼의 수준을 한 차원 높여 주었다고 평가한다.

그는 “UA 캠페인의 성공에서 광고 소재가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높아짐에 따라 광고 소재 수준의 데이터를 확보하는 일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광고 소재 분석에 드는 시간을 상당히 절약할 수 있었고, 궁극적으로는 캠페인의 퍼포먼스 향상을 위해 광고 소재를 훨씬 빠르게 업데이트 및 최적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UA 플랫폼은 게임의 성공적인 성장을 위해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곳에 모은 플랫폼”이라고 덧붙였다.

아이언소스의 네트워크 및 프로덕트 부사장 Erez Fruchtman는 “매일 수백, 수천 개의 광고 캠페인을 다뤄야 하는 광고주에게는 어떤 부분을 잘라내야 하는지 혹은 어떤 부분을 홍보하거나 조정해야 하는 지에 관한 데이터 주도의 정확한 결정을 내리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플랫폼 최신 업데이트는 파트너들이 보다 쉽게 실행하고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여 현명하고 중요한 결정을 신속하게 내릴 수 있도록 돕는 아이언소스 로드맵의 첫 번째 단계”라고 말했다.

 

1925992122_20200521085321_3156334027.jpg
각 광고 소재의 개별 성과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UA 대시보드 기능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