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8 (화)

  • 맑음속초3.5℃
  • 맑음-4.0℃
  • 맑음철원-4.7℃
  • 맑음동두천-3.6℃
  • 맑음파주-3.8℃
  • 맑음대관령-6.5℃
  • 맑음백령도0.2℃
  • 맑음북강릉1.9℃
  • 맑음강릉3.3℃
  • 맑음동해3.2℃
  • 맑음서울-3.1℃
  • 맑음인천-3.3℃
  • 맑음원주-3.6℃
  • 눈울릉도0.3℃
  • 맑음수원-2.2℃
  • 맑음영월-3.2℃
  • 맑음충주-3.3℃
  • 맑음서산0.3℃
  • 맑음울진3.5℃
  • 맑음청주-1.4℃
  • 맑음대전0.2℃
  • 맑음추풍령-2.2℃
  • 맑음안동-1.2℃
  • 맑음상주-1.0℃
  • 맑음포항2.5℃
  • 맑음군산1.4℃
  • 맑음대구1.2℃
  • 맑음전주-0.2℃
  • 맑음울산1.9℃
  • 맑음창원1.8℃
  • 맑음광주2.2℃
  • 맑음부산2.7℃
  • 맑음통영4.3℃
  • 맑음목포1.5℃
  • 맑음여수2.5℃
  • 구름조금흑산도5.4℃
  • 맑음완도3.7℃
  • 맑음고창1.3℃
  • 맑음순천0.1℃
  • 맑음홍성(예)-0.2℃
  • 구름많음제주6.7℃
  • 흐림고산5.2℃
  • 구름많음성산5.3℃
  • 맑음서귀포7.5℃
  • 맑음진주4.5℃
  • 맑음강화-2.1℃
  • 맑음양평-2.2℃
  • 맑음이천-1.5℃
  • 맑음인제-3.4℃
  • 맑음홍천-1.9℃
  • 맑음태백-2.2℃
  • 맑음정선군-3.3℃
  • 맑음제천-3.3℃
  • 맑음보은-1.6℃
  • 맑음천안-1.7℃
  • 맑음보령0.7℃
  • 맑음부여0.8℃
  • 맑음금산0.0℃
  • 맑음부안0.4℃
  • 맑음임실-0.8℃
  • 맑음정읍0.0℃
  • 맑음남원-0.3℃
  • 맑음장수-1.6℃
  • 맑음고창군1.0℃
  • 구름많음영광군2.2℃
  • 맑음김해시2.1℃
  • 맑음순창군0.0℃
  • 맑음북창원2.9℃
  • 맑음양산시3.4℃
  • 맑음보성군3.6℃
  • 맑음강진군3.3℃
  • 맑음장흥3.0℃
  • 맑음해남2.8℃
  • 맑음고흥3.2℃
  • 맑음의령군3.2℃
  • 맑음함양군0.9℃
  • 맑음광양시3.1℃
  • 맑음진도군3.8℃
  • 맑음봉화-0.5℃
  • 맑음영주-1.5℃
  • 맑음문경-1.5℃
  • 맑음청송군-1.8℃
  • 맑음영덕1.5℃
  • 맑음의성0.5℃
  • 맑음구미1.6℃
  • 맑음영천1.5℃
  • 맑음경주시1.2℃
  • 맑음거창2.2℃
  • 맑음합천2.7℃
  • 맑음밀양2.8℃
  • 맑음산청2.1℃
  • 맑음거제2.6℃
  • 맑음남해3.5℃
기상청 제공
AI 기업 오드컨셉, SEACRUX 합병 통해 APAC 시장 정조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업 오드컨셉, SEACRUX 합병 통해 APAC 시장 정조준

싱가포르 머신러닝 기반 타겟팅 광고 전문기업

3554238800_20200205090430_7844707610.jpg
오드컨셉의 PXL

 

AI 패션 스타일링 서비스 기업 오드컨셉(대표 김정태)이 타겟팅 광고 전문기업 인수 합병을 통해 국내를 넘어 아시아 태평양 지역(APAC) 시장을 정조준한다.

오드컨셉은 5일 싱가포르의 스타트업 시크럭스(SEACRUX)를 인수 합병해 자사 ‘픽셀(PXL)’ 서비스의 APAC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한다고 밝혔다.

SEACRUX는 응용 머신러닝(Applied Machine Learning) 기반의 컨텍스츄얼 타겟팅 광고(Contextual Targeting AD) 시스템으로 싱가포르 등 APAC 시장에서 활발히 사업을 전개 중인 스타트업이다. 컨텍스츄얼 타겟팅 광고는 소비자가 보고 있는 웹페이지의 콘텐츠 내용에 부합하는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이다.

이번 인수 합병으로 SEACRUX는 오드컨셉의 해외 사업본부로 재편성되고 오드컨셉의 PXL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한 해외 사업의 전진 기지 역할을 수행한다.

오드컨셉의 PXL은 패션 카테고리에서 소비자 개개인 취향을 분석해 개인 맞춤형 패션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부분적으로 구현된 기술로 테스트 단계에 있는 동종업계의 서비스와는 달리 이미지 속성 분석(PXL.TAG), 유사 상품 추천(PXL.SEARCH), 스타일 제안(PXL.STYLE), AI 타겟팅 광고(PXL.AD)까지 패션 마케팅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적용할 수 있다.

오드컨셉은 우선 SEACRUX가 가진 기존 사업 채널에 오드컨셉의 AI 광고 솔루션 PXL.AD를 적용해 서비스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딥러닝을 기반으로 쇼핑몰 타깃층인 소비자의 유입을 유도하는 PXL.AD는 앞서 TV홈쇼핑업체의 인터넷 쇼핑몰과 오픈마켓 업체 1곳을 통해 진행한 테스트에서 광고 대비 거래액(ROAS, return on ad spend) 기준으로 무려 7260%와 5050%를 달성한 바 있다. 일반적으로 ROAS가 500%를 넘으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오드컨셉은 검증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APAC 지역 내 주요 온라인 커머스 플레이어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나갈 계획이다.

오드컨셉 김정태 대표는 “이번 인수합병은 페이스북 APAC 모바일 파트너십(Facebook APAC Mobile Partnership) 이사이자 카카오(Kakao) APAC 법인장을 역임한 SEACRUX의 브라이언 배성우(Brian S. Bae) CEO를 영입한 것이 가장 큰 가치를 갖는다”며 “APAC 내 사업 전개 가속화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