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8 (금)

  • 구름많음속초22.6℃
  • 비18.0℃
  • 구름많음철원17.3℃
  • 구름조금동두천18.3℃
  • 구름조금파주22.2℃
  • 구름많음대관령16.6℃
  • 맑음백령도21.8℃
  • 구름많음북강릉22.5℃
  • 구름많음강릉24.5℃
  • 흐림동해21.7℃
  • 맑음서울23.3℃
  • 맑음인천22.7℃
  • 구름조금원주22.6℃
  • 구름많음울릉도20.2℃
  • 맑음수원22.6℃
  • 구름많음영월21.7℃
  • 구름조금충주22.8℃
  • 맑음서산21.7℃
  • 흐림울진21.9℃
  • 맑음청주23.9℃
  • 맑음대전22.8℃
  • 구름많음추풍령21.1℃
  • 구름많음안동21.7℃
  • 구름많음상주22.2℃
  • 구름많음포항23.8℃
  • 맑음군산22.3℃
  • 구름많음대구24.0℃
  • 구름조금전주22.0℃
  • 흐림울산22.0℃
  • 흐림창원20.4℃
  • 구름많음광주22.5℃
  • 흐림부산20.7℃
  • 흐림통영21.6℃
  • 구름많음목포22.8℃
  • 흐림여수21.9℃
  • 맑음흑산도21.5℃
  • 흐림완도22.0℃
  • 구름조금고창22.3℃
  • 구름많음순천21.3℃
  • 맑음홍성(예)22.6℃
  • 흐림제주21.8℃
  • 흐림고산21.6℃
  • 흐림성산20.9℃
  • 흐림서귀포20.6℃
  • 흐림진주21.3℃
  • 맑음강화21.9℃
  • 구름조금양평22.7℃
  • 구름조금이천22.3℃
  • 구름많음인제19.9℃
  • 흐림홍천21.5℃
  • 흐림태백17.4℃
  • 구름많음정선군19.1℃
  • 구름조금제천21.0℃
  • 구름조금보은21.7℃
  • 맑음천안22.1℃
  • 맑음보령21.6℃
  • 맑음부여22.2℃
  • 맑음금산21.2℃
  • 맑음21.3℃
  • 맑음부안21.9℃
  • 구름많음임실20.3℃
  • 구름조금정읍21.8℃
  • 구름많음남원21.7℃
  • 구름많음장수17.4℃
  • 구름조금고창군21.8℃
  • 구름조금영광군22.2℃
  • 흐림김해시20.3℃
  • 구름많음순창군22.0℃
  • 흐림북창원21.9℃
  • 흐림양산시21.2℃
  • 흐림보성군21.8℃
  • 구름많음강진군22.6℃
  • 흐림장흥21.6℃
  • 구름많음해남21.9℃
  • 흐림고흥21.1℃
  • 흐림의령군22.1℃
  • 구름많음함양군22.0℃
  • 흐림광양시21.1℃
  • 구름많음진도군22.3℃
  • 흐림봉화19.1℃
  • 구름많음영주21.3℃
  • 구름많음문경19.9℃
  • 흐림청송군19.0℃
  • 구름많음영덕20.5℃
  • 흐림의성21.5℃
  • 구름많음구미21.7℃
  • 구름많음영천21.6℃
  • 흐림경주시22.0℃
  • 구름많음거창19.4℃
  • 구름많음합천21.3℃
  • 흐림밀양21.8℃
  • 구름조금산청21.7℃
  • 흐림거제20.5℃
  • 흐림남해20.8℃
기상청 제공
샵다나와, 2019년 조립PC 판매량 24만대… 전년 대비 20% 증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샵다나와, 2019년 조립PC 판매량 24만대… 전년 대비 20% 증가

4개년 연평균성장률(CAGR) 27.8% 기록, 견조한 성장세 이어져
기존 PC판매 채널과 차별화 할 수 있는 신사업과 서비스 선보일 것

3554238800_20200107172334_1142553005.jpg
샵다나와 조립PC 연간 판매량 추이

 

다나와가 운영하는 PC전문 쇼핑몰 ‘샵다나와’는 2019년 완제품 조립PC 판매량이 24만대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2016년 오픈 이후 2019년까지의 연평균성장률(CAGR)은 27.8%에 이른다.

샵다나와는 온라인 견적, 콘텐츠, A/S 등 PC관련 서비스 일체를 제공해 시장 내 PC 수요를 빠르게 흡수했다고 보고 있다.

샵다나와의 조립PC 판매량은 상반기보다 하반기에 높게 나타났다. 하반기 유튜브 인기로 방송용PC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으며, AMD의 라이젠 3세대 프로세서 출시 영향으로 중저가 형 조립PC의 판매량이 크게 늘어났다.

샵다나와는 PC수요가 게임용 PC에서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되는 추세인 만큼 특히 방송용PC에 대한 요구가 높은 점을 고려해 크리에이터를 위한 제품 추천 콘텐츠를 내놓는 등 시장 흐름에 대응하고 있다.

방문자수, 체류시간 등 판매 제반지표도 증가했다. 2019년 월 평균 순수 방문자수는 91만 4000명으로 전년 대비 8% 증가했으며 평균 체류시간은 8분 50초로 2분 36초 증가했다. 갤러리, 리뷰 콘텐츠 등 예비 구매자를 위한 볼거리를 늘린 것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샵다나와 측은 분석했다.

샵다나와는 올해 조립PC견적 등 시장에서 검증된 경쟁력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한편, 기존 서비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통해 사업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다나와 강명종 상무이사는 “PC 전문 쇼핑몰을 넘어 유통과 생산 전반에 관여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며 “기존 PC판매 채널과는 차별화 할 수 있는 신사업과 서비스를 연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3554238800_20200107172345_9942725269.jpg
샵다나와 조립PC 분기별 판매량 추이